보안이 요구되는 중요한 파일을 저장할 때 아무리 내 컴퓨터에 잘 보관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암호를 한번씩 걸어줄 때가 있는데요, 엑셀에서 비밀번호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비밀번호를 설정할 엑셀파일을 열어주고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후 [찾아보기]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저장할위치를 선택하고 저장할 파일명을 정했으면 아래 화살표 방향의 도구를 선택해주세요.
도구에는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웹옵션, 일반 옵션, 그림 압축이 있는데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서는 [일반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암호를 입력하는 란이 뜨는데요, 열기암호와 쓰기암호가 있습니다. 두개 다 입력하고 써도 되지만 수정할때마다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저는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열기암호만 입력하고 쓰는 편인데요, 사용자편의에 맞게 열기암호 또는 쓰기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해줍니다. 암호는 복잡할 수록 좋은데요, 보통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할 때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기호를 넣어서 비밀번호를 만들듯이 복잡하게 해주어야 좋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잘 되었는지 저장해두었던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보호되어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암호를 입력하라고 뜨네요. 이제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잘 활용하면 내정보 내가 지킬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오늘도 마음 따뜻한 하루되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Unni의 Life > Unni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제주 배편 운임부터 터미널까지 꼼꼼히 정리했어요 (0) | 2017.12.29 |
---|---|
소매물도 배편 두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0) | 2017.12.28 |
지하철 분실물센터 지역별로 알려드려요 (0) | 2017.12.28 |
택시 분실물 찾기 지역에 따라 알려드려요 (0) | 2017.12.28 |
수원역 주차요금 대안 주차장 알려드릴게요 (0) | 2017.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