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ni의 Life/Unni의 정보

소매물도 배편 두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달콤한언니♥ 2017. 12. 28.
반응형

한국의 가보고 싶은 섬 중에서도 거제도와 가까운 통영, 거제대교까지 준공되어 이제 더 많은 사람들이 거제도를 지나 통영을 찾고 있는데요. 통영에서도 소매물도는 아주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소매물도는 거제여객선터미널과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오늘은 소매물도 배편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거제여객선터미널에서 소매물도 들어가는 배편과 나오는 배편입니다.

 

 

평소에는 정기선으로 4항차만 운항하여 15:30 배편은 소매물도 숙박자만 이용 가능하지만, 성수기에 배편이 증편될때는 당일 왕복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마지막배는 혼잡하므로 가급적 빨리 나오는 시간대를 이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소매물도로 들어가는 소요시간은 50분정도이며, 소매물도에서 나올때 소요시간은 40~50분 정도 라고 합니다.

 

 

소매물도 배편에는 운임에 터미널 이용료 1,000원이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주중과 주말 및 공휴일의 운임에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12개월까지는 유아로 무임이지만 반드시 발권은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통영여객터미널에서 소매물도 들어가는 배편과 나오는 배편입니다.

 

 

주말에는 2항차의 추가배편이 있으며 파란색으로 표시한 시간만 주말에 추가로 운행하오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거제에서 소매물도는 4,50분정도 소요되지만 통영에서 소매물도까지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정도라고 하니 꽤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통영에서 출항하는 소매물도 배편 역시 출항요금에 터미널 이용료 1,000원이 포함되어 있고, 소아는 24개월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로, 24개월미만은 무임입니다. 금액 역시 거제도보다는 비싼편인데요 소요시간이 차이가 나는만큼 운임에도 차이가 나는 것 같네요. 이상 소매물도 배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거제도에서 소매물도가는 것이 훨씬 저렴하니 거제도에서 관광하시고 소매물도 왕복하시는 게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마음 따뜻한 하루되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